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고려대 기술지주(주) 세종캠퍼스 지사 설립 현판식 개최
상태바
고려대 기술지주(주) 세종캠퍼스 지사 설립 현판식 개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2.1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의 우수 기술의 지속적 투자 및 수익 창출 기대
고려대 기술지주(주) 세종캠퍼스 지사 현판식 모습.(사진=고려대 제공)
고려대 기술지주(주) 세종캠퍼스 지사 현판식 모습.(사진=고려대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가 우수 기술의 지속적 투자와 수익 창출을 위해 ‘고려대 기술지주(주) 세종캠퍼스 지사’를 설립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16일 산학협력관에서 고려대 기술지주(주) 세종캠퍼스(대표이사 장재수 · 세종산학협력단장 전현식) 현판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세종특별자치시 이준배 경제부시장, 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 박철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 양진수 세종지식재산센터장, 유승명 가족회사 대표(충청권협의회장)을 비롯해 주요 가족회사 대표들이 자리했다.

지난 2009년 9월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에 설립된 고려대 기술지주(주)는 대학의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하는 기술창업과 교원, 학생 창업에 특화된 전문 투자, 육성 기관이다.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은 LINC3.0 사업과 연계한 산·학·연 협력 가치창출의 최종 성과라 할 수 있는 고려대 기술지주(주) 세종캠퍼스 지사를 설립하고, 딥테크 기반 교원창업 및 글로벌 진출 역량을 보유한 학생창업 초기기업 투자와 세종시 우수기업의 성장지원을 도울 예정이다. 

전현식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장은 “기술지주회사가 혁신적인 선도 기술의 사업화를 추진하고, 기술벤처의 안정적 시장 진입을 위한 사업화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술지주회사는 대학이 보유한 기술 및 연구 성과의 사업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산학협력단이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을 현물 출자해 만든 회사다. 기술지주회사에서 창출된 수익은 다시 대학에 재투자되는 선순환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