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삼성물산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삼성물산과  업무협약 체결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2.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생 정원식물 산업 활성화에 협력키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류광수이사장( 사진 오른쪽)과 삼성물산 김명석 부사장은 지난 1일 자생 정원식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수목정원관리원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지난 1일 삼성물산과 자생 정원식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생활권 녹지의 생태적 건강성 증진 ▲자생 정원식물 생산 농가 활성화 등 ESG 경영실천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생식물 신품종 개발을 활성화해 판로를 확대하고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품질이 검증된 자생 정원식물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래미안 단지에 활용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지난해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를 통해 시장성과 우수성이 검증된 자생 정원식물인 ‘올해의 정원식물’을 래미안 원베일리에 최초 적용하고, 앞으로 매년 선정되는 ‘올해의 정원식물’을 신규 래미안 단지에 식재할 예정이다.

류광수 이사장은 “ESG 경영실천과 탄소중립 강화에 도움이 되는 자생식물, 국산 품종의 확산을 위한 민·공 협력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매년 선정하는 ‘올해의 정원식물’을 신규 래미안 단지에 식재해 도시 생태계가 풍성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물산 김명석 부사장은 “보기 좋은 조경 공간을 넘어 생태적으로 지속가능한 공간의 의미를 부여하고, 래미안에 거주한다는 것 자체가 가치 있는 삶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겟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