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시장, 세종 첨단 일반산업단지서 현장 소통간담회 개최
상태바
최민호 시장, 세종 첨단 일반산업단지서 현장 소통간담회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2.0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신신제약(소정면) 생산시설 현장 방문·의견 청취 
최민호시장과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1일 소정면 첨단일반산업단지를 방문해 입주기업들과 현장간담회 후 공단내 시설견학을 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최민호시장은 1일 소정면 첨단일반산업단지를 방문해 입주기업들과 현장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 오두환 ㈜싸이텍 대표, 양희준 ㈜클레슨 대표 등 16명의 기업대표, 관계자가 참석해 어려운 경제상황에 직면한 지역 경제여건과 기업지원 시책을 점검하고 관내 기업들이 안고 있는 애로사항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기업관계자들은 첨단산단이 세종시 북부 상단에 위치해 교통이 불편하고 이에 따라 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교통대책 마련과 시설·설비 투자 지원, 제설작업 등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최 시장은 대중교통 확보와 노선 수정을 통해 교통문제를 해결하고 설비투자금 또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으며, 이외 건의 사항에 대해서도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최 시장은 “자족기능 확충을 위해 기업유치도 중요하지만 관내기업 육성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미래전략수도 완성은 기업들과의 협력이 필요하고 앞으로도 기업의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산업단지별 현장간담회를 지속 이어갈 예정이며, 대기업, 중견기업 등 규모별로, 창업, 기업유치, 미래전략산업 등 주제별 간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