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북어찜 전문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찐황태국 밀키트 기부
상태바
북어찜 전문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찐황태국 밀키트 기부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1.10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신흥사랑주택 업무협약 체결
북어찜 전문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찐황태국 밀키트 기부.(사진=협의회 제공)
북어찜 전문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찐황태국 밀키트 기부.(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북어찜전문점(대표 유순란)은 10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방문하여 찐황태국 밀키트 30여개를 기부했다.

북어찜 전문점은 세종시 금남면 용포리에 위치한 식당으로 콩나물, 북어, 두부, 무로 구성이 된 북어찜이 맛있다고 소문이 난 세종 안심 식당이다. 

특히 북어찜 전문점의 찐황태국은 황태의 진한 맛이 일품일 뿐만 아니라 전날 과음하고 다음날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국 맛 집으로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찐황태국 밀키트에는 정성들여 직접 손질한 북어와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 두부, 무, 계란이 들어 있고, 석박지, 청경채 무침도 함께 구성해 놓아 엄마의 밥상이 떠오르는 따뜻한 명품메뉴로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이날 북어찜 전문점 찐황태국 밀키트 전달식 이전에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관장 이상오, 이하 신흥사랑주택)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 어르신을 위한 복지 서비스 제공과 개발을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 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협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복지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신흥사랑주택 업무협약 체결.(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신흥사랑주택 업무협약 체결.(사진=협의회 제공)

신흥사랑주택은 ‘건강하고 생산적인 노인 통합 돌봄’이라는 비전 아래 어르신들의 주거안정과 복지·문화·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한 노후생활 영위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보람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원조하는 기관이다.

이날 협약 후 북어찜 전문점(대표 유순란)이 기부한 황태국 밀키트를 신흥사랑주택 복지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실질적인 양 기관 업무협약 실천의 기틀을 마련하는 시간이 되었다.

신흥사랑주택 이상오 관장은 “오늘은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하기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힘쓰고 있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따뜻한 밥상이 그리운 어르신들에게 황태국을 대접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세종시 맛집인 북어찜 전문점과 협의회에 다시금 감사드립니다”고 말했다.

북어찜 전문점 유순란 대표는 “우리 식당 내부에 ‘구분식재일분공예’ 라는 문구가 있다. 음식 맛은 9할의 좋은 식재료와 1할의 조리기술로부터 나온다는 이야기다”며 “좋은 재료가 북어찜 전문점의 맛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족의 마음도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렇게 의미 있는 전달을 할 수 있게 자리를 만들어 주신 세종시사회공헌센터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기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신흥사랑주택 업무협약 체결과 동시에 북어찜 전문점에서 기부해주신 찐황태국을 신흥사랑주택의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다”며 “추운겨울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 싶은 협의회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복지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