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세종시사회공헌센터 새해 첫 기부
상태바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세종시사회공헌센터 새해 첫 기부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1.0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끝없는 기부 이어가
세종지역 기부천사로 칭송 받아
세종지역 기부천사로 칭송 받고 있는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에게 2023년 새해 첫 정기 기부를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지역 기부천사로 칭송 받고 있는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에게 2023년 새해 첫 정기 기부를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4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새해 첫 기부를 진행했다.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새로운 시작의 희망을 담은 물품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부해 김 향란 주지의 매월 정기기부로 이어지고 있는 끝없는 후원은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기부한 물품은 고추장, 된장, 간장을 비롯한 양념류를 포함하여 라면, 잡곡, 아이들의 간식거리인 과자, 사탕 등이다.

김향란 주지는 더불어 함께 잘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일념으로 매월 정기 기부를 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해 세종지역 기부천사로 칭송을 받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토끼해인 2023년에도 우리 이웃들이 먹거리 걱정 없이 마음 편안하게 보냈으면 좋겠다”며 “새해에도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더 많은 기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우리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모두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2023년 시작과 함께 향란코너 정기기부를 해 주신대 대해 감사드린다”며 “한결 같은 마음으로 정성 가득한 기부를 이어가고 있어 올해도 행복이 넘치는 한해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김 회장은 “2022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했던 사회공헌대상의 위상과 멈추지 않는 김향란 주지의 기부 열정이 지역사회의 온기가 되고 있다”며 “이는 반드시 희망의 세종시를 만들어가는데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확신한다”고 덧 붙였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