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청소년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교 모집
상태바
청소년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교 모집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2.3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시청자미디어재단, 2023년도 241개교 지원 예정
30일부터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대상 공모 진행
시청자미디어재단 로고.
시청자미디어재단 로고.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은 청소년의 미디어리터러시 역량강화를 위해 ‘23년 청소년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수행할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에 학교들은 ▲자유학기(년)제 미디어교육(중학교) ▲동아리 미디어교육(초‧중‧고)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미디어교육(고등학교) ▲특수학교 미디어교육(특수학교)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사업에서는 자유학기(년)제를 시행하는 중학교 135개교와 교내 방송반 혹은 동아리를 운영하는 초·중·고등학교 74개교,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10개교, 특수학교 22개교로 총 241개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교에는 학생들이 미디어 분야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미디어교육 프로그램들이 제공되며, 특수학교 장애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의 미디어 활용역량 강화를 위한 미디어교육도 추진 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학업이 중단되지 않도록 10개 시청자미디어센터(부산·광주·강원·대전·인천·서울·울산·경기·충북·세종)를 통해 학교 온·오프라인 개학을 적극 지원한 바 있다.

공모 안내 및 신청 접수는 권역별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서는 ‘23년 2월 8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오는 2월 20일에 발표되며 제출한 지역의 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후에 공모에 선정된 학교 교사들 대상으로 합동 연수도 추진될 계획이다.

한편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 (www.kcmf.or.kr)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과 관련한 문의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센터총괄미디어교육부(02-6900-8342) 및 각 권역별 시청자미디어센터 청소년 미디어교육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