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문화원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문화원과 업무협약 체결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2.2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세종문화원 임창철 원장,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사진=협의회 제공)
왼쪽부터 세종문화원 임창철 원장,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세종문화원(원장 임창철)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건강한 문화생활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진행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6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문화원 임창철 원장과 길미숙 사무국장, 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 윤형중 사무처장, 유재연 사회공헌센터 부장, 김다은 대리, 임재양 대리, 엄지혜 주임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협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복지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세종문화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꿈의 오케스트라는 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상호학습과 협력을 배우고, 다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환경을 조성하는 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협의회 및 지역사회의 협력이 필요하다.

이날 협약 후 삼성전기(주) 컬처페어 대회에서 받은 시상금으로 기부 받은 200만원 상당의 목도리를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양 기관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실천하는 시간이 마련돼 그 의미를 더했다.

세종문화원 임창철 원장은 “세종시의 민간사회복지 대표기관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구나 문화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기부 받은 목도리까지 전달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세종문화원 업무협약 체결과 동시에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목도리를 전달할 수 있어서 마음이 따뜻하다”며 “우리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