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립세종수목원, 탄소저감 가드닝 캠페인 성료
상태바
국립세종수목원, 탄소저감 가드닝 캠페인 성료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12.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9일 정원 업계 대상 교육 및 국민 참여형 홍보부스 운영

 

국립세종수목원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에서 탄소저감 효과 향상 및 탄소중립 인식 제고를 위한 ‘2022 탄소저감 가드닝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국립세종수목원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에서 탄소저감 효과 향상 및 탄소중립 인식 제고를 위한 ‘2022 탄소저감 가드닝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에서 참가자 약 1,100명과 63개 기관이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고 전했다.

국립세종수목원이 주관한 ‘2022 탄소저감 가드닝 캠페인’은 ▲수목원·정원 분야 실무자 및 관련 분야자 대상 교육(12월 7, 8일) ▲국민 참여형 캠페인 부스(9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는 지자체, 공·사립수목원, 공공기관, 건설사, 정원작가, 시민정원사, 관련 전공 학생 등 63개의 기관이 참여해 탄소정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으로 탄소정원을 가꾸는 방안을 제공했다. 

이어진 국민 참여형 캠페인 부스는 탄소저감 바리스타가 소개하는 10가지 가드닝 레시피 프로그램으로 바이오차 키트를 활용한 체험을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향후 한수정 유튜브 채널 ‘정원TV’에 ‘지구를 위한 10가지 탄소정원 가꾸기’ 영상자료로 10편이 올라갈 예정이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에게 탄소중립 문화를 확산하는데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정원을 조성하고 관리하는 과정에서도 탄소저감 효과를 통해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