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함께 하면 힘이 됩니다”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성료
상태바
“함께 하면 힘이 됩니다”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성료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2.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가 전국 최초 사회공헌의 날 제정
21일 홍익대 국제연수원 대연회장에서 개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장 김부유)는 21일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기념식은 전국 최초로 세종시 협의회가 제정하고 주최한 행사로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 대연회장에서 열렸다. 

‘함께하면 힘이 됩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공헌활동 영상과 블루윈드 앙상블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김부유 협의회장의 대회사, 이준배 세종특별자치시 경제부시장, 상병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과 이종순 농정원장의 축사 등을 통해 세종시 사회공헌 유공기업·기관 및 유공자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는 김광운, 김충식, 김동빈, 이현정, 윤지성 세종특별자치시의원과 임규모 세종특별자치시 정책특보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시상식에 앞서 협의회는 최민호 시장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식을 가졌으며 최 시장은 제4대 세종시장 취임 후 지역사회복지정책 공약이행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준데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았다.

특히 최 시장은 세종시 민간복지계 대표기관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시설 이전 등에 관심을 갖고 세종시 복지사각지대 완화를 위한 새 보금자리를 만들어 줌으로써 사회복지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열어줬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최민호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최민호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이날 사회공헌의 날 기념식에서는 총 8개 부문 포상 훈격으로 △2022지역사회공헌 인정패 수여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세종시장상 △시의장상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상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대상 등 총 30여명에 대한 시상을 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이며 세종시는 ESG(환경경영·사회적책임경영·윤리경영)의 모범이 되는 10개의 기업 및 기관이 인정받았다. 

지역사회공헌 인정패를 수여한 기업 중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우수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2017년부터 협의회와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사회공헌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선 기업으로 4년째 지역사회공헌인정제의 인정을 받았다.

이날 영예의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한 오봉산 산신암 주지 김향란은 2022년 세종시 사회공헌센터의 최다기부자이며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다양한 기관에 꾸준한 기부를 실천하였다. 명실상부한 기부천사로 자리매김한 김향란 주지는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김부유 회장은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은 전국 최초로 본 협의회에서 제정하고 주최하는 기념행사로 마련됐다”며 “복지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유공기업 기관 및 유공자를 격려하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김부유 회장님 이하 임직원분들의 노력이 사회곳곳에 진정한 가치와 고마움이 잘 묻어나서 품격 있는 세종시로 성장하고 있다”며 “시는 앞으로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응원하고 그 기회의 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은 “오늘과 같은 지역사회공헌 및 나눔 문화 행사가 연말 행사 중 가장 뜻깊은 행사라고 생각한다”며 “2022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3년에도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이 이루어져  따뜻한 이웃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은 “농정원 임직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열심히 수행하고 있다”며 “사회공헌활동에 있어 많은 도움을 주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님과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022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인정기관>
▲2022년 지역사회공헌 인정패 수여기업·기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우리신용협동조합, 세종중앙신용협동조합,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한국중부발전(주) 세종발전본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제1회 사회공헌의날 유공 수상자>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공헌의 날 대상 : 김향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개인부문 박인순, 단체부문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 : 강수희(삼성전기(주)), 문보영(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표창 : 서연화, 정윤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표창 :개인부문 박종설, 장경일, 단체부문 동세종농협협동조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 이정은, 조좌형, 정대현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개인부문 권혁진, 김선화, 이현길, 윤형중, 김정환,단체부문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특별자치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