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형형색색 경관조명 금강수변 공원 수놓는다
상태바
형형색색 경관조명 금강수변 공원 수놓는다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금강수변공원 야간경관조명 점등행사
문화공연, 점등식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수변공원 야경(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형형색색 화려한 경관조명이 세종시 금강수변을 수놓는다. 

세종시는 오는 24일부터 보람동 금강수변공원 일원에 야간경관 조명을 점등하고 이날 오후 5시 금강보행교 남측광장에서 불빛 점등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교회총연합회와 시 주최로 진행하며, 수변을 따라 꾸며진 빛 조형물은 ㈜애터미, 농협세종시청지점, 하나은행충청기관사업부의 지원으로 꾸며졌다.  

이날 점등식에 앞서 진행하는 사전 문화공연에는 세종시교회총연합중창단의 캐롤송, 세종시 교향악단의 금관악기 앙상블 공연, 발광진공관(LED)과 미디어가 결합한 생동감 크루의 공연이 열린다.

경관조명은 금강보행교 광장을 중심으로 양옆 수변공원에 터널형, 가로등형 조명과 포토존, 작은나무 트리조명 등으로 꾸며졌다. 

경관조명은 일몰시간대부터 다음날 일출시간대까지 점등하며 지속적으로 수변공원을 밝힐 예정이다. 

이번 야간경관 조명사업은 조치원 야간경관사업에 이은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수변공원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민호 시장은 “금강 수변공원 일대에 조성한 빛거리가 시민분들에게 희망의 빛이 되어줄 것”이라며 “가족, 연인과 함께 빛거리에서 행복한 시간을 만끽하시며 한 해를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