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협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시-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협무협약 체결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1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문화 확산 및 산림자원 보전 공동 노력키로
최민호 세종시장과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안진찬 이사장은 지난 14일 오후 2시 청사 내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과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안진찬 이사장은 지난 14일 오후 2시 청사 내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정원문화 확산 및 산림자원의 보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상호간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및 협력을 합의했다.

이를 위해  ▲ 산림·정원 분야 산업의 수요발굴 및 육성과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와 협력 ▲ 산림·정원 분야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훈련 및 시설 지원 ▲ 임산물 생산·유통 등 임산업 활성화 등에 관한 자문 ▲ 기타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다각적 협력체계 구축 및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안 이사장은 “세종시가 한국 정원문화의 중심도시로 우뚝 서는데 한국산림아카데미 나름의 역할을 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원분야 전문가 육성과 대한민국의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선도하는 고품격 가든클럽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최 시장은 "산림과 정원의 가치가 문화·경제·치유 등 다방면에서 집중 받고 있다"며 "산림과 정원에 대해 높아진 국민적 관심과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정원전문가 육성과 세종시를 정원 일류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은 산림청에 등록된 전문 교육기관으로 그동안 산림 및 정원 최고경영자과정 등을 통해 산림과 정원분야의 전문 경영인을 육성하고 있으며, 올해 산림청으로부터 국가자격증인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으로 지정을 받아 2023년 1월에 제1기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의 운영을 위해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