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조치원소방서, 119안전뉴스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조치원소방서, 119안전뉴스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경연대회 금상 수상
수상자 정예주·김서현 학생 상금 일부 심폐소생술 교육 장비 기부
조치원소방서가 지난 13일 ‘제15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김서현(왼쪽부터)·정예주학생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 조치원소방서(서장 김상진)가 지난 13일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주최한 ‘제15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연대회’ 수상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상식’을 개최했다.

청소년119안전뉴스 영상 경연대회는 청소년의 시선에서 생활 속 안전사건·사고를 발굴하고 예방 방안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경연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는 조치원청소년센터에서 방과후 수업을 받는 세종여자고등학교 정예주·김서현 학생이 참가해 전국 2위를 차지, 행정안전부 장관상인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상으로는 상금 150만 원이 수여됐다. 

두 학생은 화재안전수칙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화재발생 시 초기대피 방법에 대한 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해결방안 등을 영상에 담았다.

특히 수상에만 머무르지 않고 부상으로 받은 상금으로 조치원청소년센터에 심폐소생술 교육 마네킹과 자동심장충격기를 기부해,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 

노은섭 예방안전과장은 “이번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연대회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문화 정착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