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남소연 세종시의회 주무관 ‘시립박물관 조례 연구’ KCI 등재
상태바
남소연 세종시의회 주무관 ‘시립박물관 조례 연구’ KCI 등재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0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발간된 KCI 등재지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학술지에 실려
세종시의회 남소연 주무관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전문위원실 소속 남소연 주무관의 ‘공립박물관의 교육 문화 콘텐츠 활성화 방안 연구’ 학술 논문이 지 KCI 등재지 '글로벌문화콘텐츠'에 실렸다.

글로벌문화콘텐츠는 사회과학 일반을 주제 분야로 하는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의 학술지로 한국연구재단에서 인정하는 공신력 있는 학술지를 뜻하는 한국학술지인용색인 ( Korea Citation Index . KCI )등재지다. 참고로 한국연구재단은 1년마다 학술지를 평가해 KCI 등재지와 KCI 등재후보지, 일반학술지로 3개 등급을 부여한다.

 남소연 주무관은 ‘공립박물관의 교육‧문화 콘텐츠 활성화 방안 연구 -'세종특별자치시 시립박물관 운영 조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차별화된 공립박물관 교육‧문화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과 제도적 근거가 되는 조례의 보완을 논문의 핵심 내용으로 담았다. 

 남 주무관은 “평소 일하면서 틈틈이 관심 분야에 대한 논문을 준비해왔는데 공신력 있는 학술지에 제 논문이 실려 기쁘고 뿌듯하다”며 “연구 학술 논문을 기반으로 지역 공립박물관이 지역의 역사성을 확장하고 다양한 교육‧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지역민들을 위한 공간으로서 그 정체성을 확보해 해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