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공주의료원과 협력병원 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공주의료원과 협력병원 협약 체결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2.0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환자 의뢰 및 협력체계 구축으로 국민보건 향상 
오른쪽이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신현대 원장, 왼쪽이 공주의료원 임수흠 원장.(사진=세종충남대병원 제공)
오른쪽이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신현대 원장, 왼쪽이 공주의료원 임수흠 원장.(사진=세종충남대병원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신현대)과 충청남도 공주의료원(원장 임수흠)은 6일 공주의료원 3층 대회의실에서 원활한 진료 협력으로 국민보건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신현대 원장과 안명진 사무국장을 비롯 충남 공주의료원 임수흠 원장, 고훈 진료부장, 오홍균 관리부장, 정인숙 간호부장, 정혜숙 원무과장 등 주요 보직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환자 의뢰를 비롯한 최신 의학정보 교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의료계 공동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환자 의뢰 시 신속한 진료 지원과 진료 정보를 회신하고 인력 교류 및 교육 협조, 상호 발전에 필요한 의료기술과 경영 부문에 대한 자문도 협조할 예정이다.

임수흠 원장은 “양 기관이 협력하면 안정적인 의료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지역 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상호 발전을 위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현대 원장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 공주의료원은 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이면서 공공보건의료 역할 수행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중부권을 선도하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나는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