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의료취약계층 후원금 조성 도서바자회 개최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의료취약계층 후원금 조성 도서바자회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본관 1층, 수익금 일부‘세종사랑회’에 기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본관 1층 로비에서 도서바자회를 하고 있다. (사진=세종충남대 병원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본관 1층 로비에서 의료취약계층의 후원금 조성을 위한 도서바자회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도서 행사 후원 전문업체인 ‘오픈북’과 협업해 베스트셀러나 신간도서, 교양서적 등 다양한 책을 판매하고 총 판매금액의 25%를 환자 후원회인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랑회’는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환경에서 치료를 받는 환자들에게 의료 및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원활한 사회 복귀와 재활을 위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며 병원 직원 164명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돼 있다.

국립대학교병원 본연의 역할 중 하나인 공공보건의료사업과 관련한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며 2020년 7월 개원 이후 최근까지 40명의 환자에게 진료비, 간병비, 위생용품 등 3000여 만원을 후원했다.

 김민수(심장내과 교수)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랑회’ 후원 활동에 일부 기여를 할 수 있어 뜻 깊은 행사가 될 것 같다”며 “이번 바자회를 통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의료취약계층 환자들의 지원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