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나눔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나눔의 날 행사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0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도시 및 수업 사례 발표 등 행사 다양하게 진행
 세종시교육청은 3일 대강당에서 교직원 ,학부모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발전교육 나눔의 날을 개최했다.(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3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교직원 ,학부모, 시민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나눔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환경퍼포먼스 그룹인 유상통프로젝트의 공연을 시작으로 도봉RCE(지속가능 발전 교육거점도시)의 배현순 주무관의 거점도시 사례와 해밀초 교사 이원기의 수업 사례, 동네방네프로젝트 학생들의 활동 사례가 발표됐다.
세종시교육청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 6개 분과의 협의가 진행됐는데 거버넌스의 필요성과 지속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제안하고, 분과 주제별로 지역의 현안과 문제점을 제시하고,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안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021년 9월 지속가능발전교육 비전선포식 실시 이후로 교육자료 개발, 거버넌스 협의회, 열린 강좌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학교교육과정 지원을 위해 교직원, 시민으로 구성된 자료개발지원단을 운영해 학교교육과정에서의 실천적 활동을 위한 교육자료를 개발했다.
 또한,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지역사회의 협력을 유도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교직원, 학부모, 시민이 참여하는 민관학 거버넌스 6개 분과를 운영했다.
세종시교육청은 내년도에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만들고 학교교육과정 지원과 실천적 역량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기후위기는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며, 우리의 미래세대를 위해 지금 즉시 삶의 방식을 바꾸어야 한다”며, “교육이 우리의 삶의 방식을 바꾸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이 앞으로도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