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융합교육체험센터에서 교육의 미래를 그리다"
상태바
"세종융합교육체험센터에서 교육의 미래를 그리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11.2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교육체험센터 올 6월부터 운영 시작
세종시 학생들이 출동 과학수사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이승표, 이하 세종교육원)의 세종융합교육체험센터는 2022년 교육과정 연계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센터는 교육부 '2021 융합교육체험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융합교육 공간으로 세종교육원 정보관 3층에 구축됐으며 6월 운영을 시작한 센터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이 학급 단위로 방문한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실생활과 맞닿은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상황과 마주하며, 자연스럽게 다양한 교과를 연결하며 해결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

현재 2학기 교육과정 연계 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나를 지키는 스마트 패션 ▲친구가 된 로봇 ▲출동! 과학수사대가 진행 중이며 ‘나를 지키는 스마트 패션’ 수업에서 학생들은 웨어러블 테크놀로지의 현 모습을 살펴보며, 미래의 패션에 대해 상상해 볼 수 있다. 

학생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웨어러블 테크놀로지의 과학적 원리를 살펴보며, 나만의 LED 안전팔찌를 디자인하고 로봇의 실용성에 대해 탐고할 수 있다.  또한 기초적인 피지컬 코딩을 먼저 연습한 후, 간단히 로봇을 조립하고 디자인도 가능하다. 

'출동! 과학수사대'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수업이 진행되며 다양한 실험을 통해 과학수사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1부에서는 지문채취, 족흔분석, 크로마토그래피, 루미놀 검사를 진행하고, 2부에서는 가상으로 꾸민 범죄 현장을 탐문한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앞으로도 융합교육체험센터는 현 시대의 고민과 미래의 비전을 담아낸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