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환경교육 체험 활동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해요! 
상태바
환경교육 체험 활동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해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1.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원,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운영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이승표)은 11월 19일, 26일 두루초등학교와 연양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환경교육 체험전은 탄소중립, 자원순환, 생태계 등 다양한 환경 체험 프로그램 부스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한 학생 체험중심 활동으로 구성된 환경교육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은 기후위기, 탄소중립, 에너지절약, 나와 지구를 위한 소비, 자원순환, 음식물 쓰레기, 미세먼지, 층간소음, 환경보드게임, 우수 환경그림책 전시, 약속의 나무 등이다.
 우리 생활 주변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문제 11개 주제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환경문제에 심각성에 대해 알아보고 환경문제 해결 방법을 직접 체험을 통해 찾아볼 수 있는 부스 형태로 운영됐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을 통해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길러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환경보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생태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우리 교육원은 이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