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금남면에 ‘영양뚝배기’ 전달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금남면에 ‘영양뚝배기’ 전달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1.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루초 나눔학부모봉사단이 후원한 기부금으로 마련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금남면에 ‘영양뚝배기’ 전달.(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금남면에 ‘영양뚝배기’ 전달.(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8일 금남면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맞이 영양뚝배기’를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이번 영양뚝배기 전달식은 지난달 19일 두루초등학교 나눔학부모봉사단(단장 이경진)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기부한 후원금 50만으로 마련했다.

두루초 나눔학부모봉사단은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 싶다는 뜻을 밝혀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따뜻한 겨울맞이 ‘영양뚝배기’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따뜻한 겨울맞이 ‘영양뚝배기’ 꾸러미 구성은 따뜻하게 끓여 먹을 수 있는 뚝배기와 갈비탕, 육개장 ,떡국 등으로 한 끼 식사의 행복감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두루초 나눔학부모봉사 단원들과 금남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따뜻한 겨울맞이 ‘영양뚝배기’ 프로그램 취지를 안내하고 20여 가구에게 직접 전달했다.

두루초등학교 나눔 학부모봉사단 이경진 단장은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자 협의회에 기탁을 했는데 이렇게 행복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신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감사하다”며 “작은 정성이 큰 행복감으로 느껴지는 봉사활동이 오히려 감사할 뿐이다”고 말했다.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종설 부위원장은 “나눔을 베풀어주신 두루초등학교 나눔학부모봉사단과 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금남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한 한 끼 식사를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따뜻한 겨울맞이 ‘영양뚝배기’ 프로그램은 두루초 나눔학부모봉사단의 정성이 커뮤니티 봉사활동을 넘어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한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사람이 사람에게 베푼 사랑의 에너지가 지역사회 복지에 활기를 넣어 준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