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오가낭뜰 공원 ‘숲속 체육관’ 개관
상태바
오가낭뜰 공원 ‘숲속 체육관’ 개관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1.0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무료.시범 운영...배드민턴·농구·배구 가능
시민대상 온라인 예약 통해 이용 예약
오가낭뜰공원 내 다목적 실내 체육관인 숲속 체육관 전경(사진 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세종특별자치시는 1일 아름동 오가낭뜰공원에 다목적 실내 체육관인 ‘숲속 체육관’을 개관했다. 

숲속 체육관은 주민들이 산책과 운동을 위해 많이 찾는 도심 숲인 오가낭뜰 공원에 조성한 다목적 실내체육관으로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체육지원사업 국민체육센터 분야에 선정돼 국비 10억 원, 시비 24억 7,000만 원으로 건립됐다. 

주요 시설은 배드민턴 4면, 배구 1면, 농구 1면을 갖추고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샤워실, 탈의실, 휴게정원 등으로 구성했다. 

시는 개관에 앞서 지역 주민 의견을 반영해 요일별 운영 종목을 결정했으며, 오는 12월까지는 시범적으로 평일 9∼20시, 주말 9∼18시로 운영하고 단계적으로 운영시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 방법은 시 통합예약시스템(onestop.sejong.go.kr)으로 예약·신청하면 되며, 오는 12월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내년 1월부터는 유료시설로 전환할 예정이다. 

박길복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실내체육시설 조성으로 주민들이 궂은 날씨에도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연 속에서 휴식과 운동을 동시에 즐기면서 공공생활체육시설 부족으로 인한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