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이영아 약무정보팀장, “병원약사상 수상”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이영아 약무정보팀장, “병원약사상 수상”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0.1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약제 업무 개선과 병원 약사 이미지 제고 기여 공로
이영아 약무정보팀장.
이영아 약무정보팀장.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충남대병원은 약제부 이영아 약무정보팀장이 최근 청주 더빈컨벤션에서 개최된 2022년도 한국병원약사회 대전·충청지부 추계 학술세미나 및 총회에서 대전·충청지부 ‘병원약사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병원약사상은 병원 약제부서에서 5년 이상 근무한 한국병원약사회 회원 가운데 선정하며 이영아 팀장은 병원약제 업무 개선과 병원 약사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04년부터 병원약사로 근무한 이영아 팀장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개원부터 참여해 조제업무 시스템 구축과 안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신생병원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의약품 적시 수급 등 안전하고 효율적인 약품 관리와 업무 체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영아 팀장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세종과 인근지역의 환자들이 신뢰할 수 있고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이 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맡은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총회에는 한국병원약사회 김정태(강동경희대학교병원) 수석 부회장과 한국병원약사회 대전·충청지부 박혜순(충남대학교병원) 지부장을 비롯한 지부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2022년 한국병원약사회 대전·충청지부 운영 및 사업 보고와 수상자 시상에 이어 노인질환의 이해와 약물중재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