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민주당 충청권 4개 시.도당 ‘행정수도 명문화 개헌’ 추진
상태바
민주당 충청권 4개 시.도당 ‘행정수도 명문화 개헌’ 추진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9.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국 국회의원.
민주당 세종시당 홍성국 시당위원장.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충청권 홍성국(세종). 황운하(대전). 복기왕(충남). 임호선(충북) 시.도당 위원장들은 공동의제 추진을 위한 ‘정책협의회’를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개최했다.  

홍성국 세종시당위원장은 당대표가 국회연설에서 밝힌 개헌에 힘을 보태고 행정수도 명문화를 위해 충청권이 앞장서 개헌 추진 동력을 마련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황 의원의 발언에 대해 시.도당 위원장들도 모두 동의하였으며 정권이 교체될 때마다 발생하는 불필요한 논란을 잠재우고 세종시가 명실상부한 수도로 발돋움하기 위한 선결과제로 개헌 추진이 되면 행정수도 세종이라는 불변의 법적 지위를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홍성국 의원은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바이오산업 등 충청권 공통공약이 지역 간 소통부족으로 단절돼 있다”며 “자주 만나서 조정한다면 충청권 전체를 아우르는 정책이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그는 “시.도당 위원장 정책협의회가 충청이 수도권이 되는‘충청수도권’의 출발점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민주당 시·도당 위원장 모두의 동의로 행정수도 헌법 명문화와 더불어 국회 세종의사당 건설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충청권이 관심을 기울이는 한편 윤석열 정부의 결단을 촉구했다.

이외에도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통한 혁신도시 조기 완성 등 충청권 메가시티의 핵심축 구축 방안과 지역화폐 국비지원 전액삭감에 대한 공동 대응 등 충청권 현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충청권 공동의제로는 △수도권 공공기관 혁신도시 이전 △행정수도 완성 명문화 개헌 △지역화폐 국비지원 예산 전액삭감 공동대응 △충청내륙철도 건설 △충청권 광역철도 조기건설/ 수도권 전철 연장 △충청권 광역철도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 국가 탄소중립 클러스터 구축 등이다.

한편 이날 첫 모임을 가진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4개 시.도당위원장 정책협의회는 분기별로 개최할 예정으로 다음 개최지는 세종으로 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