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뉴스픽
      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남부경찰서 '하반기 사격왕 선발' 대회 열어
      상태바
      세종남부경찰서 '하반기 사격왕 선발' 대회 열어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9.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남부경찰서(서장 박성갑)는 9월 29일 지역경찰 대상으로 시뮬레이션 사격 훈련 시스템을 활용한 사격왕 선발 대회를 개최했다. 세종남부경찰서 제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남부경찰서(서장 박성갑)는 9월 29일 지역경찰 대상으로 시뮬레이션 사격 훈련 시스템을 활용한 사격왕 선발 대회를 개최했다. 

      시뮬레이션 사격 훈련 시스템은 실제 사용하는 총기와 같은 무게·크기·모형의 총기로 반동을 이용해 스크린 표적지에 사격하는 방식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24일에 실시한 이후 수시로 훈련했던 사격 실력을 발휘, 현장 대응 능력 향상도를 테스트하고 오는 남부서 개서 1주년과 더불어 치안 유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힘쓰고 있는 지역경찰과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날 남부경찰서장 뿐 아니라 각 지역관서별로 선발된 10명이 예선을 거쳐 최종 본선 진출자를 선발, 점수가 높은 우승자에 대한 포상으로 사기를 진작시켰다.

      또한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투호게임으로 직원간 화합과 즐거운 분위기로 긍정 에너지를 발산했다. 

      사격왕으로 선발된 보람지구대 순경 정종욱은 “직원들과 함께 한 시간들도 즐거웠는데 사격왕으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다. 그동안 시뮬레이션 사격 훈련 시스템으로 연습했던 기량으로 현장에 강한 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성갑 경찰서장은 “사격왕 선발대회를 통해 현장 경찰관들의 사격 능력도 보고 한자리에 모여 소통한 대단히 반갑고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상시 훈련 교육을 통해 현장 대응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