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9기 임원 11명 선출
상태바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9기 임원 11명 선출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9.2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초·중·고 학생연합회(한울) 총회 열어
회장 1명, 부회장 4명 등 임원 11명 선출해
세종시교육청은 21일 오후 청사 2층 대강당에서 2022년 세종학생회연합회(한울) 제3회 총회를 진행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022년 세종학생회연합회(한울) 제3회 총회를 진행했다.

21일 오후 청사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22년 들어 세 번째 개최되는 총회로, 세종시 중‧고등학교의 학생회장단과 한울 8기 회원 등 6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은 지난 4월 제정된 세종시교육청 학생자치활동 지원 조례에 따라 학생 관련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 수렴과 제안 활동 등 세종의 학생자치를 활성화를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학생 참여기구다.

총회 1부에서는 학생자치활동과 관련해 ▲각 학교의 학생자치활동을 위한 시‧공간 확보 및 예산 활용 활동 ▲학생자치활동 운영 우수사례 및 어려움 ▲학생생활규정 개선을 위한 학생회 역할 등에 대해 사례를 공유하고 토의‧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다른 학교 사례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고, 한울 회원들 간 공감대가 생겼다”라면서, “앞으로도 소모임 등을 통해 의견을 나누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고 싶다”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2부에서는 학생자치활동 지원 조례 제정에 따라 지난 8기 임원 및 회원들이 마련한 한울 운영 규정의 제정 과정과 조항 내용을 설명하고, 최종안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3부에서는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9기 한울 임원 선거를 진행하고, 회장 1명과 부회장 4명 등 11명의 임원을 선출했다.

9기 한울 회장으로 선출된 아름고 송유정 학생은 “세종의 학생자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한울이 본연의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한울 회원 모두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활동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그동안 한울 학생들이 세종의 학생자치를 성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해왔고, 새로운 9기 한울 임원들도 열정을 다해 노력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라면서 “세종의 학생들이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자율, 존중, 연대의 가치를 경험하고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