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뉴스픽
      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결원해소 특단의 대책 마련
      상태바
      세종시, 결원해소 특단의 대책 마련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9.18 10: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분야 한시임기제 공무원 40명 채용…대체 인력뱅크 운영
      세종시청 전경. (사진=최성원 기자)
      세종시청 전경.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가 공무원 출산, 육아휴직 등에 따른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단의 대책으로 40명의 한시 임기제 공무원을 채용키로 했다.

      한시임기제 공무원은 휴직, 병가, 휴가 등을 실시하는 공무원의 업무를 대행하기 위해 1년 6개월 이내 기간동안 통상 근무시간보다 짧게(주35시간) 근무하는 임기제공무원을 말한다.

      이번 채용은 최근 조직문화 혁신 특별전담조직(TF)에서 과제로 선정한 한시임기제공무원 채용을 통한 ‘대체인력뱅크 운영’의 일환이다. 

      채용예정인원은 분야별로 일반행정분야(7호) 20명, (9호) 12명, 토목분야(7호) 2명, 간호분야(7호) 1명, 사회복지분야(9호) 5명 등 40명이다. 

      시는 먼저 2022년도 제1회 공개경쟁임용시험에 합격한 신규공무원 80여명을 10월중 배치하고, 한시임기제공무원 채용인원을 업무에 투입할 계획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오는 10월 21일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지방공무원법에따라 결격사유가 없고 주소지, 성별 등에 관계없이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있으면 지원이 가능하다.

      시는 향후 휴직 등 결원이 발생할 때마다 순차적 임용으로 결원 문제를 지속 대응해 나갈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지원 방법 등은 세종시청 홈페이지 및 나라일터에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권영석 운영지원과장은 “대체인력뱅크 운영 등 적극적 인력관리를 통해 결원 발생 시 즉각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해 직원들의 업무부담을 완화하겠다”라며 “또한 행정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해 시민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으로 많은 인재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리수리 2022-09-20 14:22:40
      계약직채용이 특단의 대책이냐? HR 기본도 모르네. 연구용역 발주내라. 직무분석을 통해 업무량 분석해서 적정인원 산정하고, As-is, To-be Gap Closing 해서 전략적으로 인력운영 계획을 수립해. 대체인력뱅크? 뭐하는 은행이여? ㅋㅋㅋ 급하면 해당분야 경력직으로 전문가를 채용해. CDP도 없으면서 이사람저사람 그냥 돌려대기 인사하지말고. 그리고 늙은 꼰대 공무원들 하루빨리 퇴출시켜라. 맨날 문서의 형식이 어쩌고 반려나 시키면서 노닥거리고 담배나 피우는 잉여인력들 필요없다. 젊고 두뇌회전력 빠른 젊은이들로 충원해.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