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예술이 넘친다"
상태바
"금강보행교 이응다리, 예술이 넘친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9.1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까지 금강보행교 연계, 보람동 상생형 문화거리 운영
예술산책 콘셉트, 문화예술 볼거리 풍성
보람동 상생형 문화거리 예술산책 포스터.(사진=세종시 제공)
보람동 상생형 문화거리 예술산책 포스터.(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세종시의 대표 상징물인 이응다리(금강보행교)에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시에 따르면 세종시문화재단과 문화예술을 통한 상가활성화를 위해 오는 16일 ‘보람동 상생형 문화거리 개막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보람동 상생형 문화거리는 ‘예술산책’이라는 주제로 이응다리와 연계해 방문객들이 가볍게 산책하며 일상 속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문화공간을 조성,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주요 구성 공간으로는 보람동 이응다리를 한바퀴 돌고 나오면 보이는 리버에비뉴 1층 공실상가에 ‘이응창작놀이터’를 조성, 이곳에서 시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해 만드는 드로잉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야간에는 ‘이응예술라운지’에서 소규모 공연을 즐기고, 야외에 조성한 ‘아트벤치’에 앉아 건물 3층 창문을 통해 보이는 미디어 전시작품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금강의 물결을 본떠 보행로에 조성한 이정표를 따라가보면 세종드림빌딩상가 1층에 ‘이응미술관’을 만나게 된다. 

관람객들은 이 곳에서 청년작가들이 새롭게 재해석한 여행의 기억들을 통해 새로운 시간과 감정을 상상해 볼 수 있다. 

시는 이외에도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보람동을 찾는 방문객 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민호 시장은 “금강과 함께 흐르는 일상 속 예술을 많은 시민들이 즐기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상가와 연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문화예술도시 세종 구현을 위해 지난 6월부터 고운동 남측 복합커뮤니티센터 인근(에이스프라자2)에 고운동 상생형 문화거리(반짝반짝고운별)를 운영 중이다.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000여명이 방문했으며 오는 30일까지 아트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