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세종! 온(溫, on)마을방과후’ 소식지 3호 발간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세종! 온(溫, on)마을방과후’ 소식지 3호 발간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8.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발간한 ‘세종! 온(溫, on)마을방과후’ 소식지 3호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의 마을 곳곳에서 운영 중인 마을방과후의 알콩달콩 행복한 배움의 이야기를 담은 ‘세종! 온(溫, on)마을방과후’ 소식지 3호가 발간됐다.

16일 세종시교육청은 이와 같이 밝히고, 삶의 공간인 마을에서도 질 높은 방과후·돌봄을 실현하고자 2018년을 시작으로 올해 5년 차를 맞았다고 설명했다.

소식지는 마을방과후 배움터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아이들의 이야기, 한 아이도 소외됨이 없이 정성을 다해 아이들의 배움과 돌봄을 돕는 손길들의 미담을 알리고, 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발간됐다.

해당 소식지에는 세종시 관내 교육 유관기관과 연계해 초·중·고 학생뿐만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내용도 담겼다.

또한 마을방과후 소개, 학생․학부모․강사의 참여 수기, 마을방과후 운영기관 소식 등을 담아 마을방과후의 전반적인 운영을 살필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의 배움과 자람, 학부모의 응원과 격려, 강사와 운영진의 열정과 지원 등 이야기와 생생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사진도 담고 있다.

또한, 방과후 정책의 발전 방향 탐색을 위한 심도 있는 전문가 논의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마을방과후 소개, 마을방과후 운영기관 사례 소개 등 마을방과후의 이모저모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소식지는 마을방과후 운영기관과 관내 학교 등에 배부되었고, 책자뿐만 아니라 e-book, pdf파일로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알림판 및 방과후학교 누리집에 탑재되어 있다.

이재택 교육협력과장은 “세종시를 대표하는 마을연계사업으로 세종시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생생한 운영사례를 알리고 전달하는 것 역시 우리 교육청의 중요한 의무 중 하나이다”며 “앞으로도 소식지가 마을과 협력하는 정책에 대한 관심을 보다 높이고 마을의 교육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해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