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메세나협회, 예술지원 매칭펀드 후원금 전달
상태바
세종시메세나협회, 예술지원 매칭펀드 후원금 전달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8.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예술단체 후원
세종메세나 예술지원 매칭펀드(약칭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시 지역 예술단체 4곳에 총 3,3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사진=세종시메세나협회 제공)
세종메세나 예술지원 매칭펀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세종시메세나협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메세나협회(회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장)는 지난 11일 ‘2022 세종메세나 예술지원 매칭펀드(약칭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시 지역 예술단체 4곳에 총 3,3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은 세종시메세나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메세나협회, 세종시 기업(MBP, 럭키홀딩스, 세종중앙신협)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후원 사업으로 기업이 예술단체를 지원하는 금액에 비례하여 세종시메세나협회가 예술단체에 국고보조금을 추가 지원한다.

이날 행사는 후원금 전달식과 예술단체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후원금 전달식은 기업인-예술인 간 네트워크를 위한 간담회 형태로 진행됐으며 이후 진행된 교육에서는 예술단체들의 사업수행을 위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세종시메세나협회 이두식 회장은 “예술지원 매칭펀드는 우리 협회가 추진하는 첫 후원사업으로 세종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로써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메세나협회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욕구 충족과 예술가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