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계절학교’ 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계절학교’ 운영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7.2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체육·직업체험·직업실습 중심 프로그램 개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지역사회 참여와 여가활용 능력 신장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계절학교 볼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계절학교 볼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내달 5일까지 관내 특수교육 대상학생 51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계절학교는 코로나19 재확산 상황 속에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배움의 기회가 끊이지 않도록 관내 지역사회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체험과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실용음악 ▲음악놀이 ▲미술 ▲도예 ▲방송댄스 ▲운동재활 ▲볼링 ▲특수체육 ▲컴퓨터자격증 ▲제과제빵 ▲바리스타 ▲쇼콜라티 등 문화예술, 체육, 직업체험·실습 중심으로 편성됐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있는 전문 강사와 함께 활동하며 지역사회 참여와 여가 활용 능력을 신장하고, 궁극적으로 진로 설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컴퓨터 자격증반은 계절학교가 끝난 뒤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으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직업기초역량 향상이 기대된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여름방학 동안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지역사회기관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배움과 성장이 일어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