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여성기업 활동 촉진위한 금융지원 추진
상태바
세종시, 여성기업 활동 촉진위한 금융지원 추진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7.2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세종신보·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업무 협약
우리은행 5억 원 특별출연, 금리 우대 등 지원
세종시가 관내 여성인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해 25일 우리은행, 세종신용보증재단,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조충남지지회와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호병 세종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류임철 행정부시장, 주희정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장, 김창현 우리은행 지역그룹장. (사진=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여성기업 활동 촉진을 위한 금융지원을 추진한다. 

25일 세종시는 관내 여성인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25일 우리은행, 세종신용보증재단,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와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세종신용보증재단에 5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여성기업 대출에 대해 최대 0.5%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하며, 세종신용보증재단에서는 75억 원의 보증 공급과 0.1%포인트 보증료 감면을 시행한다.

또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가 추천한 기업일 경우 세종신용보증재단의 보증료를 추가 감면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금융지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 개선, 여성기업 활동 촉진을 위한 계기 마련 등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류임철 행정부시장은 최민호 시장은 “여성기업과 여성경제인들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소상공인 경영 위기 극복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여성기업 활동촉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경력단절 여성지원에서부터 여성이 안심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근로환경조성까지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