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권성동 원내대표의 세종집무실 수정안 논리는 궤변의 극치
상태바
권성동 원내대표의 세종집무실 수정안 논리는 궤변의 극치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7.2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수도완성시민연대, 오만한 태도의 연속 강력 규탄
대통령 세종집무실 중앙동 설치만이 신뢰회복의 길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사진=세종시출입 기자단)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사진=세종시출입 기자단)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국민의힘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대통령 공약인 세종집무실 중앙동 설치를 파기하는 수정안과 관련 “세종 설치공약은 반드시 지킨다”는 입장을 밝힌데 대해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행정수도완성 시민연대’(약칭 행정수도완성시민연대)가 궤변의 극치라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행정수도완성시민연대는 성명서를 통해 권 원내대표가 23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대통령 제2집무실 세종 설치공약은 반드시 지켜질 약속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것에 대해 대국민 약속 파기에 대한 한마디의 사과와 반성도 없는 여당 대표의 면피용 태도라 보고 강력 규탄했다.

권 원내대표는 “국민과의 약속 이행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이 지향하는 국정 제1원칙으로 많은 세종시민께서 성원을 보내주셨던 대통령 제2집무실 세종 설치 역시 흔들림 없이 추진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또한 “2단계 임시집무실 생략은 전례를 찾기 힘든 고금리·고유가·고물가 3高 경제 태풍을 직면한 가운데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라는 국민의 뜻을 받들기 위한 결단이며 공약은 형식적으로 지키는 것보다 실질적으로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 같은 권 원내대표의 주장에 대해 행정수도완성시민연대는 “지난 17일 대통령실이 발표한 입장과 논리를 그대로 반복하고 있다”며“약속 불이행에 대한 사과와 반성이라는 최소한의 조치마저도 선행되지 않은 집권여당 원내대표의 오만과 독선에 실망과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또 “국민의 상식과 정서에 괴리되며 국정운영의 난맥을 불러오고 있는 권 원내대표의 오만한 태도가 대통령 세종집무실 수정안에도 반영되는 것 같아 오히려 불난 집에 기름을 붓는 격이라는 것을 심각하게 인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세종집무실은 대통령 공약으로 4월 인수위에서 △1동 국무회의장을 우선 활용하고 △12월 입주하는 중앙동에 임시 집무실 설치한 뒤 △2027년 국회 세종의사당 개원에 맞춰 비서동과 관저를 갖춘 세종 집무실을 건립하는 3단계 로드맵까지 발표하고도 국민과의 약속을 이행하지 않는다는 것은 전형적인 이중 잣대이고 정치적 궤변이라고 비난했다.

정부세종청사 신청사(중앙동)에 행정안전부와 기획재정부가 입주하고 민간건물을 임차하여 사용하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옛 기재부의 건물을 사용하는 입주계획이 알려지면서 연쇄적 이전으로 인한 비용 추계가 100억원 이상이 증가해 세종시 공직사회가 반발하고 있다.

이는 결국 예산 관련 ‘용산집무실은 되고, 세종집무실은 안된다’는 이중 잣대가 문제일 뿐만이 아니라 정부예산의 합리적 조정을 통해 충분히 절감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산문제를 계속 들먹이는 것은 정부와 여당의 의지가 없다는 것을 자인하는 것이라고 공약파기를 비난했다.

또한 공약은 형식이 아닌 실질적으로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궤변을 늘어놓는 대통령실의 입장을 중언부언하는 권 원내대표의 무책임하고 몰염치한 모습에서는 기가 막힌다고 분괴했다.

김수현 행정수도완성시민연대 공동대표는 “절차와 약속을 이행하지 않는 것은 윤석열 정부의 국정이념인 공정과 상식에 반하는 것이다”며 “실질이라는 공허한 논리로 면피하거나 국민을 현혹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윤석열 정부와 여당은 신뢰 구축을 위해서는 원안추진에 대한 약속이행이 첫 단계가 되어야 한다”며 “최소 비용으로 대국민 약속을 이행하고 행정수도 위상 강화 및 국가균형발전 상징성이라는 명분과 대국민 신뢰도를 회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