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즐거운 여름방학, 세미와 함께 미디어 바캉스 떠나볼까요"
상태바
"즐거운 여름방학, 세미와 함께 미디어 바캉스 떠나볼까요"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7.2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어린이·청소년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가족 버라이어티 쇼, 제페토 K-POP 뮤직비디오 체험 등 다채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여름방학을 맞은 세종·공주지역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미디어 교육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눈길을 끌고 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센터는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대상‘판타지 영상학교 세미×알라딘’과 중고등학생 대상 ‘광고 그래픽 디자이너 양성과정’이 운영된다. 

크로마키 화면과 소품을 이용해 직접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판타지 영상학교 세미×알라딘’을 통해 판타지 영화의 스토리를 제작하고, 크로마키 화면을 통한 촬영 및 합성을 통해 영상을 제작해볼 수 있다. 수업은 8월 1·2·4·5일 오전 10-12시 총 4회 진행된다.

청소년 대상 ‘광고 그래픽 디자이너 양성과정’수업은 애프터이펙트 프로그램을 활용해 광고 모션그래픽의 기초를 배워보고, 자신이 직접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과정이다. 수업은 7월 26·27·28일, 8월 9·10·11일 13-16시 총 6번 운영된다.  

어른들을 위해 카메라 한 대로 360도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인스타 360’카메라를 이용한 원데이클래스도 마련됐다. 클래스는 8월 4일 14-17시 소수 인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미디어체험 프로그램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문을 활짝 열었다. 온 가족이 함께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예능 체험 프로그램 △‘우당탕탕 가족 버라이어티 SHOW’ 우리 가족만의 사연을 담은 라디오 프로그램 △‘#9977’ 개인 신청이 가능한 △‘어린이 라디오 동화극장’△두다다다 더빔탐험대 △메타버스 체험프로그램‘제페토 K-POP 뮤직비디오’△영화 음향 체험 ‘폴리랜드’ 등 6개 프로그램이 개설돼 어린이들을 기다린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예능 진행자나 DJ, 디자이너, 성우가 돼 방송을 제작해보면서 매체를 이해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바른 미디어 활용법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 www.kcmf.or.kr/comc/sejong) 를 통해 가능하며 관련문의는 전화(교육 프로그램 ☏044-860-8616 / 미디어체험 ☏044-860-862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