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안부, 대통령 집무실 설치 무산 보도에 "사실 아니다"
상태바
행안부, 대통령 집무실 설치 무산 보도에 "사실 아니다"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7.1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중복성, 경제성, 보안 등을 고려해 신청사에는 집무실 설치하지 않을 것"
오는 10월 완공 예정인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사진=세종시출입 기자단)
오는 10월 완공 예정인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사진=세종시출입 기자단)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대통령 세종 제2집무실 설치 무산 논란에 관해 행정안전부가 입장을 표명했다.

행안부는 지난 13일 각 언론사에서 일제히 보도된 대통령 집무실 설치 무산에 대해 "대통령 세종 제2집무실 설치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이기에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논란을 일축했다.

다만 중앙동 신청사에 집무실을 조성 시 경호시설과 내부인테리어 등에 150억원 이상이 소요되는 점을 강조하며 "인근 세종청사 1동에 설치돼 있는 세종집무실과의 중복성, 경제성과 경호 및 보안문제 등을 고려해 설치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향후 독립적인 세종집무실 신축방안은 관계기간 협의 등 공론화 과정을 거쳐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윤석열 정부는 인수위 시절 세종시가 제안한 3단계 로드맵 비전을 수용하고 국정과제로 채택했다. 세종시가 제안한 3단계 로드맵은 ▲1단계, 국무회의와 중앙·지방협력회의 개최 장소로 정부세종청사 1동 국무회의장 우선 활용 ▲2단계, 오는 12월 개청하는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에 임시 집무실 마련 ▲오는 2027년 개원 예정인 국회세종의사당에 비서동과 관저를 포함한 세종 집무실 신축이다.

특히 인수위 국정과제 이행계획서에는 세종집무실 설치 계획을 올해 안으로 확정하고 오는 2023년 1분기 안에 착공한다는 방안이 포함돼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