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8월 1일 개관
상태바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8월 1일 개관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7.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공무원, 시민에게 수영, 필라테스, 헬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제공=행복청)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제공=행복청)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을 8월 1일 정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은 정부세종청사에 근무하는 공무원을 위한 직장체육시설로 건립된 바 있다.

지난 4월말 코오롱글로벌(주)을 민간위탁자로 선정해 ▲ 관리 인력 확보 ▲ 내부인테리어 공사 ▲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 도입 ▲ 시설 사용료 확정 및 예약시스템 구축 등 준비기간을 거쳐 8월 1일 개관을 하게됐다.

주요 시설로는 수영장, 다목적홀, 실내풋살장, 헬스장, 필라테스실 등이 있으며 수영, 아쿠아로빅, 필라테스, 스피닝, 요가, 필록싱, K-POP댄스, 풋살, 배드민턴, 어린이골프 강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시간은 평일 6시~22시, 주말 및 공휴일09시~18시까지 운영하고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과 1월 1일, 설 및 추석연휴, 근로자의 날은 휴관한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은 청사 입주공무원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들에게도 개방된다. 다만 건립취지를 감안하여 출·퇴근 전후 시간대에는 입주공무원의 이용률을 일정부분(50%) 보장할 예정이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홈페이지에서 7월 16일부터 7월 21일까지 회원접수(입주공무원, 일반 구분) 및 시설이용 신청을 받으며 모집인원 보다 신청인원이 많으면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또한 보완사항 개선을 위한 시범운영을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할 계획이다.

체육관 시설이용료, 운영 프로그램 및 이용시간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누리집(http://sjcs-sporex.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행복청 송민철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체육관 이용자에게 심신단련과 자기개발이 가능한 다양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면서 “남은 기간 철저한 준비로 개관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