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대통령세종집무실’무산위기, 국가균형발전 무시행위
상태바
‘대통령세종집무실’무산위기, 국가균형발전 무시행위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7.13 17: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세종시당, 국민의뜻 저버린 국민의힘은 해명하라고 맹 비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전경.(세종시 출입기자단 제공)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전경.(세종시 출입기자단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오는 12월 개청하는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이하 중앙동)에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계획이 없다는 언론보도가 나오자 민주당은 "결국, 국민의힘은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렸다"고 맹 비난하고 나섰다.

민주당 세종시당은 13일 논평을 내고 지난 4월, 대통령 인수위 지역균형발전위원회는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와 관련해 1단계로 세종청사 내 국무회의장을 활용하고, 2단계로 오는 12월 입주예정인 중앙동 신청사 내 집무실을 마련하며, 3단계 최종으로 국회 세종의사당 개원 시기에 맞춰 비서동과 관저를 포함한 세종집무실을 완공하기로 계획을 발표했다. 

그러나 불과 두달 전 중앙동 신청사 내 대통령 집무실을 만들겠다고 윤석열 대통령과 인수위의 약속은 온데간데 없고, 대통령 집무실을 뺀 중앙동 신청사 입주 추진은 명백한 공약 후퇴이자 국민 기만행위이다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세종을 행정수도에서 ‘행정’을 뺀 진짜 수도, 실질 수도로 만들겠다“고 약속했고, 국무회의를 서울과 세종에서 교차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정작 대통령 세종집무실은 논의조차 하지 않았고 세종에서 진행한다던 국무회의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표를 의식한 일회성 이벤트에 지나지 않았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시절 세종시를 찾아와 외쳤던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공약을 당선된 지 한 달여 만에 손바닥 뒤집듯 약속을 저버리는 모습에 세종시민뿐만 아니라 국가균형발전을 기대해 온 국민들은 실망을 넘어 분노하고 있다고 갈조했다.

상황이 이 지경이 되도록 수수방관한 최민호 세종시장은 애초에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의지가 있었는지에 대한 강한 의문을 가지게 되며 지방선거 내내 외쳤단 ‘윤석열 만능론’은 어디로 갔는지 궁금하다고 비난했다.

비단 이번 대통령 세종집무실 중앙동 신청사 입주 무산뿐만 아니라 수도권대학 정원 증원, 원희룡 장관의 혁신도시 실패 발언 등 윤석열 정부가 국가균형발전을 이루려는 의지가 있는지 심히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민주당 세종시당 강준현 위원장은"국민의힘 윤석열대통령과 최민호세종시장은 세종시민과 범충청권을 우롱한 처사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며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하라"고 요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avy 2022-07-14 09:56:47
집무실설치=국가균형발전? 말이 되냐? 그럼 지난 정부에서 지방 혁신도시 만들어서 낸 성과는 뭔데? 상가공실률 증가 및 베드타운 전락. 집무실 설치하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결국 부동산 호재로 자기 집값 올리기 희망하는 투기세력들이지. 안그러냐?
그리고 공약은 전부 지켜야하냐? 지금같은 초인플레, 고금리시대에 정부재정 투입해서 청사를 지어야하냐고? 니들 같은 인간들 때문에 국가부채가 늘어나는거야. 현재 청사 활용해서 회의하는데 무슨 문제가 있음?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는 혁신도시에 있는 공기업과 공공기관들 기능조정 및 지분/과도한 청사 매각,
공공조직 정원축소/감원, 그리고 인구소멸 위기 도시들 전부 통폐합시켜서 예산절감, 인구가 집중되는 도시위주로 선택과 집중하여 경쟁력 강화. 끝.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