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전국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개최...내달 11일~12일
상태바
세종시, 전국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개최...내달 11일~12일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7.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컨벤션센터에서 ‘2022 핵테온 세종' 개최...'전국 최초'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채용박람회, 신기술전시회, 각종 강연까지
헥테온 세종
핵테온 세종 포스터. (사진=핵테온 세종 홈페이지 캡쳐)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가 내달 11일 ‘2022 핵테온 세종 전국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및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핵테온 세종은 전국 최초 대학생 대상 사이버보안 경진대회로 내달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며, 국내 산·학·연·관 정보보호담당관, 정보기술(IT)기업, 일반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다. 

행사 첫날에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국 대학생의 사이버 보안 기량을 겨루는 사이버보안 경진대회와 정보보호 및 정보통신기술(ICT)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신기술 전시회와 청년인재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이튿날에는 사이버보안 및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을 주제로 학술대회(콘퍼런스)와 시상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학술대회는 김승주 고려대학교 교수의 ‘사이버보안, 블록체인과 세종스마트시티’ 기조 강연으로 시작을 알린다. 

이어 세계해킹대회 우승 등으로 천재 해커라 불리는 박찬암 스틸리언 대표가 ‘사이버 위협과 화이트해커’를 주제로 강연을 잇는다. 

또한 송종석 영남이공대학교 교수의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해 본 사이버전의 위력과 우리의 대응방안’, 손욱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사의 ‘엑스알(XR) 기반 협업 메타버스 플랫폼’ 등 강연도 열린다. 

시상식에서는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특별상 2팀 등 총 9팀을 선정해 상금 및 부상 2,000만 원 상당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전국 대학생(팀)이나 신기술 전시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9일까지 ‘전국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및 콘퍼런스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전국의 사이버 보안 분야의 숨은 젊은 인재들이 많이 참여해 기량을 뽐내주길 바란다"며 "유능한 보안 인재, 행정기관·대학교·공기업 등 보안 분야 담당자가 많이 참석하는 자리인 만큼, 인재 채용, 보안 및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기술을 홍보하고 싶은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