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최민호 시장 취임식·시 출범 10주년 기념식 내달 1일 개최
상태바
최민호 시장 취임식·시 출범 10주년 기념식 내달 1일 개최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6.2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에서 시민 위주의 취임식과 기념식 개최
세종시청 전경(제공=세종시)
세종시청 전경(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가 내달 1일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에서 ‘제4대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취임식’과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취임식은 시민 축하 메시지 영상, 취임 선서, 취임사 순으로 30분간 진행되며 시민을 비롯한 국회의원과 지역원로, 각계 주요 인사 4,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취임식 행자 주제는 ‘풍요로운 삶, 품격있는 세종’으로 당선인의 철학이 반영됐다.

취임식 이후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념식이 개최되며, 기념식에서는 지역예술인 공연 등 시민 위주의 기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석한 시민들의 희망을 담아 함께 부르는 시민 대합창 1,000인의 메아리를 비롯해 인기가수 축하공연으로 아이돌 그룹 아이브와 가수 거미, 박서진, 설하윤, 데이브레이크 등이 무대에 오른다. 

이후 중부권 최대규모로 개최되는 700대의 드론 라이트 쇼도 진행돼 세종의 밤하늘을 밝게 비추며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많은 인파로 인한 교통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행사장 방문 시 대중교통(203·204·205번 버스)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시민 편의를 위해 정부청사 주차장과 이응 다리 주차장에서 행사장인 중앙공원으로 연결되는 유료셔틀버스(이용료 500원)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려수 정책기획관은 "이번 제4대 세종시장 취임식과 시 출범 10주년 기념식은 시장 당선인의 예산 절감 방침에 따라 함께 개최되는 뜻깊은 행사"라며 "그동안 코로나19로 힘들었던 38만 세종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흥겨운 행사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시민이 오실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고 코로나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최민호 세종시장 취임식 및 세종시
최민호 세종시장 취임식 및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념식 일정표. (제공=세종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