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황준식 시의원후보, 원희룡 장관에 '고운 지하철역' 설치 건의안 전달
상태바
황준식 시의원후보, 원희룡 장관에 '고운 지하철역' 설치 건의안 전달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5.1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준식 세종시의원(고운동 을)후보가 지난 13일 오전 원희룡 국토부장관(당시 내정자)을 만나 고운동 지하철 역 설치와 지역 현안에 대해 전달했다. (전달=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황준식 세종시의원(고운동 을)후보가 오전 원희룡 국토부장관(당시 내정자)을 만나 고운동 지하철 역 설치와 지역 현안에 대해 전달했다. 

황준식 후보는 지난 13일 서울 남대문에 위치한 원희룡 장관 사무실을 찾아 “지난 2021년에 발표된 제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년)에 따라 정부세종청사 조치원 구간 노선이 신설되어 거주인구만 8만이 넘는 1생활권 고운,아름,종촌동에 정차역이 꼭 필요하다. 이에 지하철 고운역 설치에 대한 건의를 드린다”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세종시에서 고운동은 대중교통의 이용이 상당히 불편한 지역이다. 고운동을 더이상 교통 소외지역으로 두지 않도록 건의를 드린다”며 중앙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원희룡 국토부장관(당시 내정자)은 “대통령 공약으로 충청권 광역철도망 조기착공도 있고 해당 주무 부서의 장관이 되는 만큼 지하철 고운역 설치에 대해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황 후보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당시 세종시(을)지역구에 출마했던 김병준위원장(대통령직 인수위 지역균형특위원장)의 신도시 총괄본부장을 맡아 최측근으로 활동했던 인사다. 그 당시 총선에서 김병준 위원장의 공약에도 지하철역 설치에 대한 같은 내용이 담겨있었다.

한편, 황 후보는 지난 제20대 대선에선 세종시선대위 정책홍보본부장, SNS총괄단장을 맡아 세종시민들에게 당선인의 정책 및 공약을 홍보하고 SNS전략을 수립하고 기획하는 등 대선 결과에 일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