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효 교육 ‘올리사랑’공약 발표
상태바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효 교육 ‘올리사랑’공약 발표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5.0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지역 어르신을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제공=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어버이날을 맞아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학부모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효(孝) 교육 관련 공약을 발표해 눈길을 끈다. 

최 예비후보는 8일 선거사무소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세종시 학부모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하며 “자식들에게 항상 희생과 헌신하는 부모님의 사랑을 단 하루만이라도 되새기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최태호 예비후보는 효(孝) 교육 관련 공약도 발표했다. 

그는 “세종시 초대 교육감인 고(故) 신정균 교육감께서 아이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중점사업으로 실시했던 ‘올리사랑’ 프로그램을 다시 실시하겠다”고 선언했다.

'올리사랑'은 내리사랑의 반대말로 효를 바탕으로 한 올바른 인성교육을 통해 심성을 개발, 학교를 갈등과 폭력이 없는 공간으로 회복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장으로 만드는 밑거름 역할을 했던 프로그램이다.

최 예비후보는 “우리나라 고유의 효(孝) 문화에 대한 중요성과 관련 이야기들은 전해지지만 정작 교육 현장에 효에 대한 프로그램이 없다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말한 뒤 “효행 실천 중심의 올리사랑 운동으로 올바른 인성을 함양한 창의 인재를 육성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