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정수 교육감 예비후보 “어린이의 날, 학교환경·교육공간 혁신” 약속 
상태바
최정수 교육감 예비후보 “어린이의 날, 학교환경·교육공간 혁신” 약속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5.05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창의적이고 안락한 미래지향적 교실 구축
최정수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제공=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올해는 어린이날이 100주년이 되는 기념적인 해다.

코로나 여파로 세종시 각 기관별 소규모로 어린이의 날 기념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되는 가운데, 세종시 교육감 최정수 예비후보는 ‘대한민국 어린이 헌장’ 쓰기 릴레이에 참여했다.

이는 어린이 헌장 중에 마음에 드는 조항을 자필로 쓰고 인증사진을 개인SNS에 올려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명하는 릴레이다. 

최 후보는 어린이 헌장 11조항 중 “3장 어린이는 좋은 교육시설에서 개인의 능력과 소질에 따라 교육을 받아야 한다. 8장 해로운 사회환경과 위험으로부터 먼저 보호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학교공간과 교육환경에 대한 공약을 소개했다.

최 후보는 "학생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학교 건물은 천편일률적이며 학생들은 변화가 없는 실내공간에서 시간표에 따라 통제적으로 움직인다. 건축비도 최저수준이다."고 비판했다. 

최 후보는 창의성과 개성을 살릴 수 있는 교육공간으로의 혁신이 필요하다며 ▶친환경적인 안락한 미래지향적인 교실로 재구성 ▶친환경 숲 유치원 확대 운영 ▶장애학생 맞춤형 교육환경 조성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통학길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즐겁고 쾌적한 학교환경을 조성해 학생들의 감성을 키우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어린이, 청소년의 생활과 건강을 위한 교육환경 구축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