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유문상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장애인의 날 맞아 맞춤형 장애인 교육정책 발표 
상태바
유문상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장애인의 날 맞아 맞춤형 장애인 교육정책 발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4.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문상 세종시교육감 후보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유문상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20일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맞춤형 교육정책을 발표했다.

유문상 후보는 장애인의 교육정책은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입장에서 설계되어야 진정한 장애인 교육복지 정책이라고 주장하며 아래와 같은 구체적 정책을 밝혔다.

유 후보의 장애인 교육정책은 현장 특수교육 교원과 장애인 학부모들로부터 여론을 수렴하여 입안된 것으로서 실제적 교육복지 실현과 자활기반 조성에 역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유 후보는 첫째로 시청과 협업하여 장애인 취업 전담부서를 설치할 것임을 밝혔다.

장애인 취업 전담 부서는 장애인의 취업역량 배양, 취업 알선, 장애인의 권리구제 활동을 하게 된다. 

이어 발달장애 등 치료가 필요한 장애 학생을 위한 치료비 지원과 학교에 장애학생 맞춤형 역량 성장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맞춤형 역량 성장 프로그램으로 성장된 체육에 소질있는 장애인 학생들을 위해 탁구, 사격, 농구 등의 장애인 선수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지원과 장애인 가족 힐링데이를 시청과 공동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학교에 학적이 없는 청소년들과 청년들은 앞서 말했듯 돌봄과 양육이 전적으로 장애인 가족에 맡겨지고 있는 실정이다.

유 후보는 한 달에 2회 주말에 청소년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청과 시청이 전적으로 체육활동이나 여행, 꿈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애인 가족에게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