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더불어민주당 손인수 세종시의원, 새롬동 공공체육시설 건립 약속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손인수 세종시의원, 새롬동 공공체육시설 건립 약속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4.2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친화 특화거리 조성, 새롬공유주방 설치 등 공약 발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손인수 세종시의원이 세종시 제16선거구(새롬동)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주요 공약은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구를 구성해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핵심 공약은 ▲새롬동 공공체육시설 건립 추진 ▲가족친화 특화 거리 조성 ▲새롬동 자연미술공원 확대 조성 ▲새롬공유주방·바리스타 교실 설치(복컴) ▲새롬·한솔 파크골프장 주차장 확충 ▲금강 파크골프장 조성 등이다. 

손인수 의원은 “다른 지역에 비해 체육시설이 부족한 새롬동에 공공체육 시설 건립을 추진하겠다.”며, “지난해 수립된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개발 방향 선정 논의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여성특화권역 중심에 위치한 가득뜰 근린공원에 가족을 테마로 특화거리를 조성하겠다.”며, “새롬동 주민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가족친화 특화거리 조성위원회’를 구성해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화거리가 조성되면 시민들을 위한 문화·휴게 공간, 경관 개선, 야간에도 누구나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거리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새롬동 복합커뮤니티 센터에 새롬공유주방과 바리스타교실 설치도 약속했다.

새롬공유주방은 복컴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이 음식을 만들고 소통하는 소셜다이닝 공간으로 운영한다는 구상이다. 독거어르신 밑반찬 배달,어려운 이웃을 위한 음식 나눔 등 봉사활동에도 사용된다.

끝으로 손의원은 “그동안 많은 민원이 접수된 새롬·한솔 파크골프장 주차장도 확충 방안을 마련했다.”며, “추가로 12면을 확충해 이용자 안전과 편의를 증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손인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지냈으며, 현재 세종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가득초등학교 운영위원회 지역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