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학생들 식습관에 가장 큰 비중은 학교급식"
상태바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학생들 식습관에 가장 큰 비중은 학교급식"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21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건강한 학교 만들기' 공약 발표
학교 급식 조리 노동 환경 개선 등 3가지 공약 제시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제공=최태호 선거캠프)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제공=최태호 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21일 학생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건강한 학교 만들기'공약을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는 "학생들의 식습관에서 가장 큰 비중이 차지하고 있는건 학교급식이다."며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통해 점심시간이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학교 급식 조리 노동 환경 개선 ▲학교 건강 지킴이 사업 추진 ▲5無(GMO, 방사능, 농약, 첨가물, 항생제) 급식 제공 등 3가지를 제시했다.

그는 조리 인원 증원과 시설 개선, 스마트 자동화 급식 기구를 설치하고 근․골격계 질환 예방 운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을 통해 급식 조리 노동 환경을 개선해 즐거운 마음으로 즐거운 급식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정기적으로 체크 및 다양한 건강 관리 프로그램 제공을 약속했다.

또한 친환경 급식 지원 확대를 위해 5無 급식을 통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을 다짐했다.

끝으로 최 예비후보는 “학부모가 마음 편히 보낼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