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뉴스픽
      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송명석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창의·인성 교육' 관련 공약은
      상태바
      송명석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창의·인성 교육' 관련 공약은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4.2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 발표를 하고 있는 송명석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송명석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19일 오후 2시 세종시 한누리대로에 위치한 선거 사무실에서 세 번째 정책발표회를 열었다.

      송 후보는 30여 년간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며 절감했던 것과 세종교육내일포럼을 통해서 연구하고 개진했던 방법들을 이젠 세종교육현장에서 실현하고자 '창의·인성 교육'에 중점을 둔 정책을 발표했다.

      송 후보는 미래 인재는 결국 사람이라는 대명제 앞에서 '어떻게 하면 인성과 창의성이 융합된 미래교육을 펼칠 수 있을까'하는 전제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정책 발표에 나섰다.

      세부 과제로는 ▶'부모교육 인증제'를 실시해 자녀 행동의 거울인 부모들의 왜곡된 교육열에서 비롯되는 병리적인 현상을 극복하고, 올바르게 자녀를 지도하기 위해서 부모 자신이 건전한 교육관과 자녀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또한 ▶'통합적인 다문화 교육을 실행'해 미래 다문화 사회를 대비해 사회적 갈등을 최소화하고, 문화 다양성이 인정되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학력 증진은 물론 다양한 소질 계발을 돕는 등 다문화 교육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어 ▶'장애인 학생을 위한 인력풀 시스템을 구축'해 신체적 장애로 인해  학습권을 방해 받는 일이 없도록 하고, 더 나아가 취업과 진학으로 연결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정책도 펼쳤다. 

      마지막으로 ▶'유아•보건 교육을 강화 한다'는 정책은 돌봄 센터를 통한 제대로 된 방과 후 교육으로 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돕고, 실질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 보건 교육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생명과 건강에 실책이 없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