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길주  '세종 학력 증진' 위한 구체적 방안 제시
상태바
이길주  '세종 학력 증진' 위한 구체적 방안 제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4.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길주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학력 증진 위한 구체적 공약 밝혀
학력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는 이길주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제공=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이길주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학력으로 경쟁력을 높혀가는 세종교육을 만들겠다"는 포부와 함께 학력 분야 공약을 구체적으로 발표했다.

이 후보는 유치원 교육은 유아 중심, 놀이 중심교육으로 유아가 충분한 놀이 경험을 통해 몰입과 즐거움 속에서 전인적 발달과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운을 뗐다. 

세부적으로는 유치원마다 유휴공간을 활용한 작은 숲을 조성해 원아들이 숲속에서 자라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방과 후 과정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사교육비 절감에 이바지하겠다고 설명했다. 

초등교육은 학급당 학생 수를 20명 이하로 낮추어 개별지도가 가능한 교육환경을 만들고 매 학년 계획된 학습을 완성하는 학년 완성교육을 실현하겠다고 공언했다. 

또한 ‘한글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하여 한글 미해득자를 없도록 하며, 국어와 수학 능력이 부족한 학생을 위하여 기초학력 보정 전문교사를 양성하여 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맞춤형 핵심 개념자료와 평가자료를 매 학기 개발, 보급하고 세종시 학생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영어 도서관 설치를 제안했다. 

중학교 교육은 자유학년제나 자유학기제를 학력 향상 중심으로 방향을 전환하고, 중학생을 위한 ‘학력지원센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맞춤형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며, 학습코칭 지도자를 순회하게 하여 학생들에게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습관을 배양하겠다는 복안이다. 

일반계 고등학교는 적절한 대입을 위해 교육감 직속의 ‘대입 지원센터’를 설립 운영하고, 대입 컨설팅 전문가를 배치하여 일학년 때부터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메타버스 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 기법을 도입,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겠다고 덧붙였다. 

특성화고등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 육성에 걸맞은 첨단 학과로의 개편을 추진하고, 일반고 직업위탁과정을 신설하여 학생 미달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특성화고의 난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 누리학교와 특수학급이 설치된 일반학교에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위한 실습실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학력 향상은 학교교육의 본래의 기능이다. 학력 향상을 통해 균형 잡힌 교육으로 학생이 행복하고 온 나라가 부러워하는 자부심이 넘치는 수도 세종교육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