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사진숙 "메타버스로 학력 증진, 대학입시까지 책임질 것"
상태바
사진숙 "메타버스로 학력 증진, 대학입시까지 책임질 것"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4.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네번째 정책발표를 진행하고 있는 사진숙 예비후보 (제공=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사진숙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가 13일 세종시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네 번째 정책발표를 진행했다. 

사진숙 예비후보는 정책발표를 통해 세종의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원격 수업전환으로 증가된 학력격차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메타버스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온 캠퍼스를 구축해 장기적으로는 아이들의 방과후 보충학습을, 단기적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한 아이들의 학습부족을 해결하겠다고 설명했다. 

사 예비후보는 "현재 많은 교육감 후보들이 구체적 방안이 없이 아이들의 교육을 발전시키겠다고 주장하는 것은 교육을 로또복권에 의존하겠다는 것과 다를 것이 없다"고 꼬집으며 아이들의 교육을 진단하고 처방하기 위한 최소한의 자료인 교육종단데이터 확보를 위해 pannel partner를 구축해 연구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대학입시와 관련해 2023년 개원 예정인 세종 창의 진로교육원에 '대입 전문 상담 지원센터'를 마련하고 여기에 배치되는 인력은 세종에 국한하지 않고 서울을 비롯한 전국의 전문가들을 스카우트해 오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사진숙 예비후보는 정책발표를 위해 전날 정책간담회를 진행키도 했다. 

전날 진행한 간담회에는 한국교원대 교수이며 경기교육감에 출마한 김거성 후보의 정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성천 교수를 비롯, 전 연서중학교 교장 안병화씨, 어진중학교 학부모 신영은씨, 세종국제고등학교 학부모 여환규씨, 세종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수석부회장 사성기 씨 등이 참석해 의견을 나누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