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물들이는 '벚꽃의 향연', 주말 나들이로 만나볼까
상태바
세종시 물들이는 '벚꽃의 향연', 주말 나들이로 만나볼까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4.0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3대 벚꽃 명소 '고복저수지와 조천변, 부용리 벚꽃길'에 봄의 향연 '활짝'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오송역 주변, 연서면 바람개비길, 신도심에도 벚꽃 한창
2022년 4월 7일 세종시 금남면 부용리에 벚꽃이 한창이다.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에 봄이 흐드러지고 있다. 

아직 팬데믹으로 인한 고됨은 여전하지만 세종시 곳곳에 피어난 봄의 얼굴들이 시민들의 언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고 있다. 

세종시 벚꽃 명소는 연서면 고복저수지와 조치원 조천변 일대, 금남면 부용리 '강변 벚꽃 십리길' 일대가 3대 명소로 통한다.

해당 명소에는 차량을 세워둘만한 공간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눈부신 벚꽃 사이를 가르는 드라이브만으로도 충분하게 여겨진다. 

시민들에게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오송역 가는 길 주변의 벚꽃길과 연서면 바람개비 길, 소정면과 장군면 영평사 등에도 눈부신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는 후문. 

신도심 안에도 방축천이며 제천변 일대에도 흐드러진 흰 꽃의 물결이 시민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오는 주말, 마스크 너머로 코 끝을 시큰거리게 할 벚꽃 향기에 취하러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2022년 4월 7일 세종시 금남면 부용리와 금강 사이로 벚꽃이 흐드러져있다. 이 곳은 '강변 벚꽃 십리길'이라 불리운다.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시 벚꽃 3대 명소인 고복저수지의 벚꽃.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시 벚꽃 3대 명소인 고복저수지의 벚꽃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시 벚꽃 3대 명소인 고복저수지의 벚꽃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시 벚꽃 3대 명소인 조치원 조천변의 벚꽃 (사진=정은진 기자)
 조치원 조천변은 벚꽃과 함께 조천변, 기차가 지나가는 모습을 한 프레임에 볼 수 있어 무척 이채롭다.  (사진=정은진 기자)
한 시민이 조치원 조천변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신도심에도 방축천과 제천, 삼성천에 벚꽃이 한창이다. 읍면지역처럼 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가볍게 감상하기에는 그만이다.  (사진=정은진 기자)
오송역 가는 길의 벚꽃 길에도 벚꽃이 활짝 피어났다. (사진=정은진 기자)
연서면 바람개비길(봉암리 제방길)로 들어서는 입구에 핀 벚꽃 ©정은진 기자<br>
연서면 바람개비길(봉암리 제방길)로 들어서는 입구에 핀 벚꽃 (사진=정은진 기자)
벚꽃에 찾아든 귀한 곤충 꿀벌. 오는 주말, 마스크 너머로 코 끝을 시큰거리게 할 벚꽃 향기에 취하러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정은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