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문화재단 '제2의 김소연 찾는다'...'뮤즈세종' 공모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제2의 김소연 찾는다'...'뮤즈세종' 공모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4.0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공모...선발된 8팀에는 컨설팅, 음반제작 등 활동지원
JTBC 싱어게인2 최종 2위 오른 뮤지션 김소연도 지원받은 바 있어
2021년 '뮤즈세종' 선정뮤지션 활동 모습. (제공=세종시문화재단)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이 대중음악 창작지원 사업 '뮤즈세종'에 참여할 전문 뮤지션을 모집한다.

'뮤즈세종'은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대중음악 뮤지션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기획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8개 팀(개인)에는 컨설팅, 음반제작, 공연 등 성장단계에 맞춰 9백만 원에 상당하는 다양한 음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해당 사업으로 지원받은 뮤지션은 총 12팀으로 이를 통해 14건의 음반 발매와 33곡의 음원이 제작된 바 있다. 

최근 JTBC 싱어게인2에서 최종 2위에 오른 뮤지션 김소연도 2020년 '뮤즈세종'에 선정된 그룹‘연(淵)’의 보컬로 음반제작을 지원받은 바 있다.

신청자격은 세종시를 근거지로 활동하고 자작곡을 보유하고 있는 대중음악 뮤지션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세종음악창작소 누리락 누리집(nurirock.or.kr)을 통해 이번 달 27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포트폴리오, 증빙자료, 공연영상(음원) 등은 별도 전자우편(sjcf_nurirock@daum.ne)으로 제출해야 한다.

올해는 사업 3년차를 맞아 신규 뮤지션뿐만 아니라 뮤지션 기존지원을 받은 뮤지션도 선발하여 후속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저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과 누리락 누리집(nurirock.or.kr) 또는 전화(☎044-850-057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