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 공공도서관, 도서관주간 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세종시 공공도서관, 도서관주간 프로그램 '풍성'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체 해제 이벤트·작가와의 만남·만들기 등 프로그램 풍성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가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올해로 58회를 맞이한 도서관주간은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의욕 고취를 위해 매년 추진되는 전국 독서문화 캠페인으로, 이번 도서관주간의 공식 표어는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이다. 

세종시 공공도서관에서는 연체로 도서를 대출하지 못했던 세종시민들에게 독서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체 해제 이벤트 ‘연체, 반납과 함께 사라지다’를 운영한다. 

연체를 해제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도서관주간 중 회원증을 지참한 후 세종시 공공도서관 접수처에 방문해 연체 해제를 요청하면 되며, 미반납 도서가 없을 경우에만 가능하다.

또한 도서관주간 기념 행사로 ▲그림책 ‘문어목욕탕’ 최민지 작가와의 만남(4월 17일 시립도서관) ▲음악이 있는 뉴욕 미술관 산책(4월 15일 시립도서관) ▲북앤아트 독서프로그램(4월 16·23일 보람동도서관) ▲우리집 공방-책갈피 만들기(4월 12~18일 소담동도서관) ▲도서관 속 KDC를 찾아라 이벤트(4월 12~18일 종촌동도서관)를 진행한다. 

또한, 도서관 6곳에서 그림책 원화와 북큐레이션 전시를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세종시 통합 도서관 누리집(https://lib.sejong.go.kr/portal/)을 참고하면 된다.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책과 함께 행복을 느끼고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