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아동청소년 행복교육체험터 74곳 선정
상태바
세종시, 아동청소년 행복교육체험터 74곳 선정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4.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27곳, 동 47곳 구성…인문, 과학, 예술, 놀이 등 6가지 분야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체험터 안내·체험터 임차차량 등 지원
세종시청 전경. (사진=최성원 기자)
세종시청 전경. (사진=최성원 기자)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세종시 행복교육지원센터가 ‘2022 아동청소년 행복교육체험터’ 공모를 통해 관내 읍·면·동 체험터 74곳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는 관내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교육자원과 연계한 양질의 체험터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 2월부터 공공기관을 포함해 공모신청을 받아 지난해 발굴된 체험터를 포함한 총 77곳이 응모, 3차에 걸친 심사 끝에 전년대비 18곳이 늘어난 읍·면 27곳, 동 47곳 등 총 74곳이 최종 선정됐다. 

체험터는 ▲인문·사회 ▲창의·과학 ▲체육 ▲문화·예술 ▲신체·놀이 ▲생활·기타분야 등 6가지 분야로 나눠 선정됐다. 

체험터별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www.sejong.go.kr/happyedu/damoa/index.do)에 게시된다.

이와 더불어 시는 선정된 체험터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교과과정연계 와 방과후 체험활동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체험터를 지속적으로 발굴 홍보해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하고 풍부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